본문 바로가기

부동산

청약가점제 가점산정기준표

 

청약 점수
청약 점수

청약가점제 가점산정기준표입니다.

 

(위의 표가 핸드폰에선 잘 안보일거에요. 클릭해도 확대가 안되시면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확대해서 봐주세요~~~~)

 

이런 거 잘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는데 모르는 사람은 정말 몰라요. ㅋㅋ

 

저도 계속 모르고 있다가 이제야..ㅋㅋㅋ

 

요즘 인기 많은 분양 아파트들, 과천정보타운이나, 강일 리슈빌에서도 만점이 나왔었잖아요.

 

만점이 몇 점인가 했는데 84점이었네요~

 

청약통장은 오래될수록 좋다더니 15년 이상 되면 계속 17점이니까 15년이 만점이네요.

1년에 1점씩 붙구요.

 

1순위 자격은 투기과열지역에서는 청약 통장이 가입하고 매월 10만원 이상씩 저금했을 시 2년이 지나야 하니까 2년이상~3년 미만은 4점이니 4점부터 시작한다고 봐도 되겠어요.

 

 

부양가족은 6명 이상이 만점 35점이네요.

 

요즘 아이가 3명 있는 집도 드문데, 본인 제외하고 6명 있어야 하니 총 7명 있어야 만점을 받을 수 있어요. ㄷㄷㄷㄷㄷ

 

친가, 양가 다 모시고 살면 가능하겠어요~~ ^^;;

 

무주택 기간은 만 30세 이상부터 1년 미만이면 2점이 돼요.

 

이런 식으로 1년에 2점씩 올라가는데요, 만점은 15년 이상 32점이네요.

 

그러니까 만 45세까지 무주택으로 살아야 하네요. ㄷㄷㄷㄷㄷ

 

왠쥐 제가 저번에 포스팅했던 원베일리도 만점자가 있을 거 같네요..

 

jeckey97.tistory.com/53

 

시세 차익 13억? 래미안 원베일리

안녕하세요~ 일반인의 부동산 분석 스터디 일부분입니다~^^ 부동산 시세가 계속 올라가서 정부는 결국 부동산 정책시 실패했다는 것을 인정했는데요. 부동산 전문가들이 부동산 시세 안정화에

jeckey97.tistory.com

가점 잘 계산하셔서 청약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!!! ^^

 

 

728x90